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 조건과 7천만원 한도 후기

오늘은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의 조건과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청년전세자금대출 중 청년층을 위한 상품입니다.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한도는 키우고 저금리를 통해 부담은 줄인 상품인데요, 잘만 이용하면 월세 부담을 확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신한은행의 조건과 자격, 신청 절차와 후기에 대해 알아봤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청년맞춤형전세대출은 쉽게 마련하기 어려운 주거 비용을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이고 무주택 세대주라면 임차보증금의 90% 범위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최대 7천만원
대출 금리1.98%
대출 기간6개월 이상 ~ 36개월 이하
대출 자격만 19세 ~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임차보증금의 5%이상 지그반 자
부부 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인 자
임차보증금 5억원 (지방 3억원) 이하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

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임대계약서 상 임차보증금의 90% 한도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이용 가능 금액은 7천만원입니다.

무조건 한도 끝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구요, 보증서 발급 가능한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신한은행의 대출 금리는 최고 금리와 최저 금리 구분 없이 1.98%입니다. 별도의 우대금리는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매번 대출 금리가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한 대출 금리는 신한은행 청년전세대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신한은행의 대출 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입니다. 일반적인 청년맞춤형전세대출에서는 1년 ~ 2년인데요, 신한은행은 이보다 범위가 더 넓습니다.

기간을 연장하고 싶다면 나이에 따라 조건이 달라집니다.

  • 만 34세 미만 : 임대차 계약 기간에 따라서 36개월 이내로 연장 가능
  • 만 34세 이후 : 임대차 계약 기간에 따라 1회에 한해 36개월 이내로 연장 가능

기한을 연장한 뒤에 대출 만기일을 기준으로 고객의 나이가 39세 이하일 경우에 해당됩니다. 만약 대출 기간을 연장했을 때 39세가 넘는다면 그 이상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은 없으며, 상환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을 따릅니다. 휴일에도 인터넷 뱅킹을 통해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 자격

대출 대상은 만 19세 ~ 34세 이하의 무주택자 (배우자 포함) 세대주가 아래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해당됩니다.

  • 임차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경우
  • 부부가 합산한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경우
  • 임차 보증금이 5억원 (지방은 3억원) 이하인 경우

위 대상의 경우 예비 세대주도 포함됩니다. 예비 세대주란 현재 세대주는 아니지만 대출 실행일로부터 1개월 내에 세대주 요건을 충족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아마도 대부분 처음 청년전세자금대출을 찾아보시는 분들은 예비 세대주에 포함될겁니다.

대출 대상 주택은 모든 주택이나 주거용 오피스텔에 해당됩니다. 기숙사나 고시원은 해당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환 대출로 이용하는 고객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신한 청년전세대출의 기본 대상자 요건을 만족하고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면 됩니다.

  • 금융 기관의 임차 보증금 용도 대출을 연체 없이 이용중인 경우
  • 보증 신청일 기준 잔여임대차 기간이 6개월 이상인 고객

대환 대출을 이용하시는 고객분은 보증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실행된 임차보증금 용도 대출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 신청하는 방법

청년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려면 신규로 신청할 때 입주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 3개월 안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계약을 갱신하는 경우는 주민등록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지나고 갱신 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을 신청하려면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1개월 이내 발급 분)
  • 신분증 (주민등록 또는 운전면허증)
  • 소득 및 재직 증빙 입증서류

필요하다면 추가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 청년맞춤형전세대출 비교

청년전세자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대출들과 마찬가지로 은행별로 본인에게 맞는 조건을 찾으셔야 합니다.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경우에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조건이 더 좋으니 중기청의 조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은 일반적인 조건은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신한은행과 같습니다. 다만 대출 기간이 주택 임대차 계약 종료일 이내에서 1년 이상 2년 이내입니다.

금리 우대는 따로 없으나 기본 금리가 1.6%로 신한은행 대비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비교하면 대출 기간이 짧은 대신 기본 금리가 낮은 은행입니다.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또한 조건은 다른 은행들과 동일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이며, 대환 대출 방식일 경우 6개월 이상 2년 이내입니다.

금리는 최저 및 최고 금리가 1.91%로 우리 은행보다는 높고, 신한 은행 보다는 낮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청년전세대출 자격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맞춤형전세대출 후기

청년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된 청년맞춤형전세대출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더불어 많은 청년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청년전세대출이 가능한 집을 찾는 것인데요, 이걸 잘 모르는 부동산이라면 찾아보지도 않고 안된다고 하니 잘 아는 분을 찾으셔야 합니다.

은행원을 잘 만난다면 어렵지 않게 심사가 가능한데요, 청년전세자금대출은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을 해주는 것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보증서의 발급 여부를 심사하는 가심사 과정이 있습니다.

이 기간이 일주일 넘게 걸리는데 이 기간 동안 봐둔 매물이 팔릴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매물이라면 가계약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도 그렇고 본인에게 적합한 은행을 선택해서 대출을 받는게 좋기 때문에 여러 은행의 조건을 따져보는게 좋습니다.

2 thoughts on “청년맞춤형전세대출 신한은행 조건과 7천만원 한도 후기”

Leave a Comment